인사말

로케이션
+ 홈 > 학교소개 > 인사말
학교장

안녕하십니까?

본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으로 세계화되고 창조적인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에 이바지”함을 건학이념으로 21세기 국제화, 정보화시대를 준비하는 직업교육과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보화와 글로벌 시대로 일컬어지는 지금 우리는 무한경쟁과 빠른 환경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우리에게 전문적인 자기경쟁력향상과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요구합니다.
본교는 “국민의 지식수준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훈련 과정개발과 노력을 통해 앞서가는 애림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숲속에 두 가지의 길이 있었는데 나는 사람들의 자취가 적은 길을 택했지요” 라고 말한 로버트 프레스트의 두 갈래중 한길을 선택해야하는 것처럼, 저는 본교를 선택하시거나 또는 직업교육을 받고자하는 분들께 권하고 싶습니다. 남들이 선택하지 않는 길, 가지 않는 길을 걸어 주십시오. 남보다 뛰어나다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 또한 여러분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우수하기보다는 차별하십시오.

지금까지 저는 주저 없이 이 길을 걸어왔고 운명처럼 받아들였습니다. 당연하듯 고통과 어려움이 있었고 도전이 이어졌지만 피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지금 행복합니다. 저의 삶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계속 이 길을 걸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가지 않은 길은 눈과 비가와도 피할 수 없는 길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길은 나만의 길이며 내가 걸어서 만드는 길입니다.

“열린 미래, 꿈이 있는 학교”를 지향하는 애림직업전문학교는 꿈을 가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여러분과 함께 내일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